2015년 3월 18일 수요일

한식 - 실리콘밸리 맛집 (4)

장수장
3561 El Camino Real, Santa Clara, CA 95051
가격: 비싼편(10-40불), 특이사항: 손님접대용
실리콘밸리에서 한식으로 손님 접대를 한다고 하면 장수장이다. 한식당중에 가장 청결하고 맛으로도 꿇리지 않는 곳이다. 다만 비싼 가격에 비해 맛으로 감동을 주는 정도는 아니다. 귀한 손님을 데려간다는 이 곳. 한국의 최상급 식당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지역에서는 가장 유명하다.

갈비, 생등심 등 고기를 굽는다면 최소 1인분에 30-40불 정도는 각오해야 한다. 진짜 귀한 손님이 오시거나 회사 회식 때나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는 곳이다.

여기 점심메뉴중에 육개장 칼국수가 별미다. 큰 사발에 육개장을 담아 나오는 데 칼국수가 들어있다. 저렴하고 양도 많다. 여럿이 간다면 칼국수와 왕만두를 주문하자.

큰집
1066 Kiely Blvd, Santa Clara, CA 95051
가격: 중간정도(탕류는 10불 정도), 특이사항: 테이크아웃하면 1인분으로 2명이 먹을 양
설렁탕과 갈비탕이 주력이다. 큰집이 들어오기전에 서울곰탕이 지역을 주름잡았는데 큰집이 평정했다고 한다. 큰집이 대중적인 맛을 제공한다고 보면 된다.

실리콘밸리 한인 식당의 성공여부는 중국인, 일본인 등 비한국인들이 식당에 얼마나 찾아오는지다. 큰집은 중국인과 일본인에게 잘 알려져서 손님이 많다.

참고로 냉면을 시키면 사리는 무제한 리필이다. 다만 못견디게 계속 먹고 싶은 맛은 아니다.

본촌치킨
572 E El Camino Real, Sunnyvale, CA 94087
가격: 비쌈(라지 윙Large wing이 20불정도), 특이사항: 매운맛 윙을 주문하자
이 지역에 제대로 된 한국식 치킨집을 찾기 힘들다. 캐첩이 잔뜩 들어간 치킨, 기름진 옛날식 치킨에 물렸을 때 한 여름 소나기처럼 다가온 본촌 치킨. 짭짤하고 맵다. 그리고 너무 기름지지 않다.

스파이시윙Spicy wing 대자를 시키면 둘이 먹고 모자랄 정도로 양이 쪼꼬미다. 그러나 손님은 바글바글하다. 비한국인들도 소문듣고 많이 찾는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