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26일 수요일

미국 학교 입학하기 (2) - 거주지 배정 학교 찾기

학교를 찾을 때 두 가지 경우를 예상할 수 있다. 한국에서 미국으로 이주할 계획인데 학군을 먼저 정하고 집을 찾는 경우와 집이 정해진 상태에서 학교를 찾는 경우이다. 두 가지 경우 모두 학군의 범위와 배정학교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학군 범위와 배정학교를 찾는 방법을 알려주겠다.

알아보려는 학군의 이름으로 구글에서 검색을 한다. 예를 들어, 쿠퍼티노의 경우 [Cupertino Union School District Map]으로 검색하면 첫번째 검색결과가 다음의 URL이다.

http://www.edline.net/pages/Cupertino_Union_SD/About_the_District/District_Map
쿠퍼티노 학군의 학군 경계 지도
저작권자: www.edline.com

이 지도를 잘 보면 쿠퍼티노 학군임에도 산호세 서쪽의 일부가 포함되어 있기도 하고 쿠퍼티노 시의 일부는 빠져있기도 하다. 따라서 정말 원하는 학군이 있다면 학군 지도를 먼저 파악하고 해당 학군에 포함되는 거주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새 집으로 이사를 오면 주소지에 배정된 학교를 찾아야 한다. 거주지의 학군을 알고 있다면 학군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거주지 학교 검색 도구를 사용한다. 예를 들어, 쿠퍼티노는 Cupertino Union School District Street Directory 웹페이지에서 거주지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쿠퍼티노 학군 거주지 학교 검색 Cupertino Union School District Street Directory

여기에 주소를 입력하면 다음과 같이 배정 학교를 알려준다.

거주지 학교 검색 결과

좀 더 다양한 학군을 검색하고 싶으면 greatschools.org를 이용하면 된다. 학교 및 학군 경계 지도Schools and District Boundaries Map 웹페이지에서 주소를 입력하면 거주지 학교와 그 학교의 경계 지도를 보여준다. 다만, 이 사이트는 학군에서 운영하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잘못된 정보를 보여줄 확률이 높다. 아래의 그림도 잘못된 정보를 보여주는 예이다. 4430 Albany Drive, San Jose에 배정된 학교는 Dwight D. Eisenhower가 아니고 De Vargas이다.

greatschool.com의 학교 및 학군 경계 지도 서비스

주의 사항: 학군 지도나 거주지 기반 학교 검색 도구는 오래된 정보나 잘못된 내용이 있기도 하니 마지막에는 항상 학군 사무소나 해당 학교에 직접 문의하여 확인을 받아야 한다.

관련글

미국 학교 입학하기 (1) - 학년 배정
미국 학교 입학하기 (3) - 이사 시점과 학교 등록
미국 학교 입학하기 (4) - 입학신청시 학교에서 요구하는 서류
미국 학교 입학하기 (5) - 영어 교육반ELD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