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9일 목요일

한국식 중식 - 실리콘밸리 맛집 (6)

슈퍼교포플라자 

3521 Homestead Rd. Santa Clara, CA 95051
가격: 저렴, 특이사항: 볶음 짬뽕이 별미다
동네에서는 교포마켓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제대로 된 명칭은 슈퍼교포플라자. 다시한번, 로렌스 고속도로 옆에 있는 슈퍼교포플라자.

교포마켓안에 위치한 분식집이 한인들 사이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원래 김밥이나 팔던 곳인데 어느날 혜성처럼 등장한 요리사가 분식점에 뜬금없는 짜장면 짬뽕을 만들기 시작하더니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점심시간 전인 오전 11시에도 줄이 설 정도로 대박을 쳤다.

이 지역 한인들이 제대로된 짜장면과 짬뽕을 얼마나 고대했던가. 태평양을 건너 한국에 가면 짜장면부터 먹을거야라며 침샘에 얼마나 펌프질을 해댔던가. 지역내 그럴싸한 중식당도 아니고 마켓 구석의 간판도 없는 분식집에서 고대하던 그 맛이 나올 줄 누가 알았겠는가.

한가할거라 예상하고 화요일 점심때 찾아간 적이 있다. 줄이 있었지만 길지 않아 좋았는데 화요일에는 중식은 안한단다. 우리 앞에 줄을 섰던 멕시코인들이 no짬뽕? no짬뽕?! 재차 확인하고 실망하며 돌아가는 모습이 애처로웠다. 화요일은 가지 말자.

[쟁반 짜장]

[볶음 짬뽕]


동순원

3240 El Camino Real, Santa Clara, CA 95051
가격: 비쌈(요리당 10-20불), 특이사항: 요리를 위주로 먹자
한국에 살던 화교분이 이 지역으로 건너와 세운 중국집이다. 짜장면과 짬뽕이 있는 중국집이다. 참, 한국식 짜장면과 짬뽕은 정통 중국 음식점에는 없다. 한국에 살던 화교가 운영하는 중국집에 가야 먹을 수 있다.

동순원은 짜장면과 짬뽕보다는 깐풍기, 탕수육, 고추잡재 등 요리 위주로 먹어야 맛있다. 요리를 시킬때 밥steamed rice를 시키는 것도 잊지 말자.

서빙하는 분들 중에 한국말 잘하는 분들이 있다. 한국말로 주문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