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10일 일요일

도넛, 치킨, 부리또 - 실리콘밸리 맛집(9)

칙필레Chick-fil-a 

칙필레 매장은 그리 많진 않다. 산호세 근처: 550 W El Camino Real, Sunnyvale, CA 94087
가격: 보통, 특징: 양이 작다, 일요일은 영업을 하지 않는다
미국 치킨 전문점이다. 맛으로 따지면 체인점중에서는 가장 맛있는 치킨집이다. 한국식 양념치킨 빼고.

칙필레 사장이 반동성애 운동을 지원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독실한 기독교인이고 공개적으로 동성애는 잘 못 되었다고 주장하면서 사람들에게 가루가 되도록 까였다. 칙필레 매장이 시위하는 사람들로 둘러싸이고 불매운동도 벌어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사는 잘 되는 것 같다. 맛이 있으니까.

칙필레의 동성애자 차별에 대한 시위 현장
By PCHS-NJROTC, CC BY-SA 3.0

메이플립 도넛Maple Leaf Donuts

1110 Saratoga Ave, San Jose, CA 95129
가격: 저렴, 특징: 미국 도넛보다 덜 달다
베트남 억양이 강한 베트남 노부부가 운영하는 도넛집이다. 거의 오전에 도넛이 다 팔리고 오후에 문을 닫는다. 미국 도넛은 말도 못하게 달다. 이 집은 조금 덜 단 도넛을 만든다. 제대로 된 도넛을 맛보고 싶으면 아침 일찍 이 집에서 도넛을 사서 아메리카노 커피와 함께 먹자.

필자는 이 집에 가면 12개짜리Dozen 박스를 주문한다. 현금으로 계산하고 거스름돈에서 동전은 팁병에다 넣어준다. 주인 아줌마는 팁병에 팁을 넣으면 정말 좋아라한다. 팁 때문은 아닐거고 서비스로 작은 도넛 한 두개 정도는 더 넣어준다.

라 타케리아La Taqueria

2889 Mission St, San Francisco, CA 94110
가격: 보통, 특징: Nate Silver 나빠!
남미 음식이라고 하면 부리또가 먼저 생각난다. 그런데 정작 부리또는 멕시코나 남미 지역에서 수입된 게 아니라 미국의 남미인들이 개발했단다. 지금은 남미음식의 대표가 되었는데 햄버거처럼 들고 먹기 편해서 미국에서 인기가 있지 않나싶다.

라 타케리아는 네이트 실버Nate Silver 때문에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부리또 가게가 되었다. 네이트 실버는 미국의 유명 통계학자인데 자신만의 통계적 접근 방법으로 야구 선수 및 경기 분석시스템으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미국 대선과 상원의원 선거 결과를 정확하게 예측해서 전국적인 스타가 되었다. 부리또 팬인 네이트 실버가 전국 부리또 식당을 분석해서 순위를 매겼는데 샌프란시스코의 라 타케리아가 미국에서 가장 맛있는 부리또 식당으로 뽑혔다.

일단 네이트 실버가 뽑았다면 닥치고 시식부터 해보자.
샌프란시스코, 라 타케리아의 부리또
By Rick Audet, CC BY 2.0

P.S. 필자가 실제 먹어본 부리또 중에 가장 맛있었던 것은 한때 회사 카페테리아에 들어왔던 "안달레" 코너의 부리또였다. 여기 부리또가 얼마나 맛있었는지 삼시세끼를 다 먹어도 질리지 않을 맛이었다. "안달레" 부리또와 멕시코산 콜라면 천국이 따로 없었다. 그 맛이 그립다.